안녕하세요? 많이 즐기시는 차박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특히 차박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차박 하기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차박
차박은 말 그대로 차에서 숙박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차를 가지고 가서 텐트를 치며 지내는 것과는 다른 행위이죠. 차에서 숙박을 다 하기 위해서는 발전기가 필요하며, 그에 맞는 크기도 필요할 겁니다. 코로나 때 유행 타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잘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아마 특별한 준비 없이 평소에 차에 실어놓은 짐과 장소만 있다면 바로 여행가능하다는 데 큰 장점이 있어서 인기가 있나 봅니다.
조건
꼭 조건을 충족해야만 차박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웬만하면 지켜주는 것이 양질의 차박 경험을 제공해 줍니다.
- 실내 높이: 앉았을 때 본인 머리가 닿지 않을 정도 충분한 높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경유: 무시동 히터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유차가 좋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무시동으로 가능한 차량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목록
쏘렌토, 싼타페, QM6, 레이, 팰리세이드, 모하비, 렉스턴, 스타렉스, 티볼리 에어, 카니발 이렇게 차박 하기 좋은 경우입니다. 다른 차량도 많습니다만 조건을 충족해 주는 차량들이 이 정도입니다. 레이의 경우 레이 밴을 선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뒷 자석이 비워져 있어서 차박에 최적이며 아예 차박을 하라고 만들어져 나온 경우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워낙 유명하죠. 차박하기에 이 보다 완벽한 차량은 없을 겁니다. 대신에 차 값이 비싸서 차박하기 위해 쉽게 살 수 있는 차는 아니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