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자 수확 시기 및 보관 방법

by 박학다식 차차 2023. 9. 4.

오미자 수확시기 및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건강식품 오미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알려진 생김새나 효능은 링크로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오미자가 언제 수확되는지 궁금해서 오셨죠? 시작하겠습니다.

 

수확 관련 자료

수확 시기

 오미자는 4월~5월쯤 열매가 맺힙니다. 그리고 8월~9월에 붉게 물들기 시작하죠. 지금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시기인데요. 사실 오미자는 품종이 다양해서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만 제가 말씀드린 시점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오미자의 수확시기는 9월 초~ 9월 말이 되겠습니다. 사실 지금 쯤 수확을 시작했을 텐데요. 9월 말에 수확한 것이 양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때가 참 잘 익거든요.

 

수확 시 주의사항

 오미자는 포도와 같이 둥근 형태의 열매로 물러터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미자는 수확 후 그늘 아래 인삼천과 같은 것으로 덮어두어 햇빛을 차단해야 합니다.

 

보관방법

 4℃ 정도 보관 할 시 3일정도 양호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12일 이후부터는 부패가 진행되고 18일이 되면 부패율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영하 60℃ 이하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데, 일반적인 가정집에서는 힘든 부분이죠. 그래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는데, 웬만하면 이른 시일 내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미자 자세히 알아보기

 

마치며

 오늘은 오미자 수확시기와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약드리자면 지금 9월이 수확 시기이며 보관방법은 극 저온 냉동이나 냉동실 보관하여 빨리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