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이 11일 거래량이 급증하며 27.65% 오른 14만 91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계속 알아보실까요?
증권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이 글은 투자권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이슈
두산의 두산로보틱스 기업공개(IPO)관련 기대감이 올라가며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니죠, 거의 직접적으로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의 거래량이 10배 이상 오르며 시장의 이슈를 혼자 다 받았는데요. 그러나 12일 6.3% 하락한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은 약 2조 3천억으로 덩치가 꽤나 커졌는데요, 10년간 횡보한 기업에 이런 특별한 이슈는 긍정적으로 받아 볼 수 있겠네요.
전망
앞으로 이슈를 한 번 받은 상태이니 긍정적인 신호라 볼 수 있겠습니다. 터졌던 이슈가 철회 혹은 소강되지 않는다면 상승 여력은 여전해 보입니다. 더군다나 두산로보틱스가 IPO를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더욱 영향을 받을 수 있겠죠. 모회사 투자는 이런 게 좋습니다.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데미지는 적게 받으면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윗꼬리를 길게 달고 내려온 건 차트 분석상 좋지 않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일봉으로 보면 큰 폭으로 상승했다가 하락폭도 그만큼 컸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많이 던졌다는 거겠죠? 요즘 로봇관련 주들이 전기차만큼이나 인기가 많습니다. 그만큼 밸류에이션을 정할 때 높이 평가되곤 합니다. 두산의 주가 전망은 두산로보틱스에 달려있다고 봐도 되겠는데요. IPO 어떻게 될지, 그만큼 자금이 쏠릴 수 있는지 평가를 먼저 하는 게 우선이라 판단됩니다.
마치며
누구나 쉽게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가까운 친인척이 말해도 쉽게 들으면 안되며, 본인 판단 하에 진행하는 것이 주식 생활 오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유자금으로 진행하는 것은 필수이며, 급전으로 하게 된다면 판단력이 당연히 흐려져서 좋은 성과를 얻기 힘듭니다. 그만큼 오래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죠.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성급함이 아닌 진중하게 다가서서 조금씩 매입하는 모습이 좋겠네요. 위 차트에서 보이듯이 조금씩 매입하는 모습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