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공모주가 인기 많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공모주에 청약만 해도 두배로 빵빵 뛰던 시절이 몇 년 전에 있었죠. 요즘도 잘만 봐두면 괜찮은 기업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공모주 청약을 돕기 위해 자료를 정리해 왔습니다.
공모주
IPO라는 이름으로 주식을 시장에 내놓게 되는 거죠. 공모주는 우리가 수익을 크게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자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작게 많이(?) 벌 수 있는 구조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청약은 또 각 회사마다 주관하는 은행도 달라서 잘 보고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흔히 공모주 캘린더라고 하죠. 아파트 청약과 같이 청약하는 일자가 다르기 때문에 달력형식으로 표기하는 게 보기 좋습니다. 일단 먼저 관련사이트를 나열하겠습니다. 같이 알아보실까요?
증권플러스 비상장
공모주 일정, 인기 거래 종목, 비상장 주식 리스트, 관련 뉴스 등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비상장 주식의 경우 KB와 삼성증권을 이용한 거래로 어느 정도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공모주 관련은 공모주 일정과 경쟁률, 청약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의 재무상태 등 보기 쉬운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IND
다트(DART)와 비슷한 형태의 사이트로 기업공개(IPO) 위주로 돼있습니다. 그리고 보시기 편하게 아래와 같이 달력 형태로 IR, 수요예측, 상장과 같은 과정을 기록해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38 커뮤니케이션
비상장 매매, 시세 정보, IPO, 기업정보, 동호회 등 커뮤니티 역할이 큰 사이트입니다. 여기서도 알아보기 쉬운 달력 형태로 IPO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달력 형태로 보는 게 좀 편하겠네요. 요즘은 밀리의 서재와 두산 로보틱스가 인기가 좋네요. 아무래도 공모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수록 이슈가 되고 모멘텀이 형성되는 것이니까요. 모두들 IPO에서 건승을 빕니다! 기운을 드립니다!